속공 2주 적응기

[적풍] Klaatu2019.01.27

저는 이제 다음주면 3주차에 접어드는 회원입니다. 예전부터 무방을 통해 적풍님을 알고 있었는데, 근래 특히 작년 12월 장중 무료방송 추천 종목들이 수익이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궁금했죠. 저 사람은 어떻게 종목...

정회원 10일 추가

감사드립니다^^

[적풍] 오늘부터재벌2019.01.25

적풍님 이제 2개월 된 신규회원입니다 장기로 주신 아이센스 수입 감사 하구요. 많은 단타 종목 모두 수입으로 주시고 장투는 말이 장투지 금방 수입으로 연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주식한지는 꽤 오래되었는데 혼자서는 도저...

정회원 5일 추가

감사드립니다~~

[단타장인] 늘푸르른2019.01.19

넘~~ 감사드립니다. 장인님. 이제 겨우 3개월된 신규회원입니다. 평화산업. 30%수익중입니다. 매수가2.389원. 투자금이 적어서 겨우 가입하고 50만원으로 매수를 하였습니다.투자금이 적어서 15만원정도 밖에 안되...

정회원 3일 추가

  • 불티비 카페
  • 앱스토어

    App Store

    불TV IOS앱
    다운로드하기

  • 구글플레이스토어

    불TV모바일
    앱 다운로드


글 읽기
제목 속공 2주 적응기
작성자 Klaatu 작성일 19.01.27 조회 163

저는 이제 다음주면 3주차에 접어드는 회원입니다.

예전부터 무방을 통해 적풍님을 알고 있었는데, 근래 특히 작년 12월 장중 무료방송 추천 종목들이 수익이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궁금했죠. 저 사람은 어떻게 종목을 선정하길래 이 많은 무방 청취자들이 종목을 사도 수익이 나는지.

그때 적풍님이 방송중에 말씀하셨죠.

저희들이 보는 차트에서는 보이진 않는데, 적풍님 옆에있는 다른 컴퓨터나 회원님들이 보시는 차트에서는 보인다고, 바로 속공차트....!! 라는걸 통해서 말이죠.

그래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가입 후 첫 장중방송부터 단기주 추천 종목을 주시더군요.

그런데 그 종목들이 여태까지의 제 경험과 상식으로는 너무나 위험한 자리에 있는 종목들이었습니다.

그래서 몇일간 전 추천종목들 매수 하지 않고 구경만 했습니다.

그런데 기존 회원님들은 연일 수익종목들 분할매도가 이루어 지고 있더라구요.

짧다면 짧은 강의 자료 녹화분을 보며 공부를 하고 적풍님이 주시는 종목들에 대한 매수 타점에 대해 조금씩 이해가 갈 무렵 이제 슬슬 추천 종목을 사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기존에 물려있는 종목들이 있어서 현금 비중이 많지않아 종목 상담을 했어요.

비중 30프로, 20 프로 인데 둘다 손실권이었구요, 사실 적풍님이 손절하고 회원종목으로 갈아타라고 하면 그럴 작정이었지요.

그런데 적풍님은 시가총액 조단위가 넘는 종목들은 매일 주가를 보지말고 일주일에 한번씩만 보고 최소 6개월 정도는 보라고 조언을 하시면서 전망과 단기 목표가랑 장기목표가를 말씀해 주시더라구요.

사실 1주차에 한번, 2주차에 한번 .. 이렇게 총 두 번을 문의했는데 똑같은 말씀을 해주셔서 홀딩한 결과 두 종목 다 지금 수익구간으로 돌아섰어요.

조만간 목표가 도달해서 매도하고 적풍님 종목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적풍님 종목이 아니더라도 매일 회원님들 종목 진단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 주시고 계시더라구요.

그럼, 이제부터 제가 매매한 적풍님 종목들 수익 인증 해볼께요.

단기주는 짧게 짧게 먹자라는 생각으로 한거라 다른 회원님들보다 수익이많이 적을수도 있어요.

문자를 받고 매수 한것도 있고 장중방송에 참여할 때 매수한 것도 있어요.

캡쳐 한 것 외에도 수익실현 한 종목들이 한 참 더 있는데 (특수건설, 우원개발, 톱텍, 삼성출판사, 시그네틱스. 한국내화, 대유 ...등) 공식수익률은 적풍님께서 다 공개하셨으니 나머지는 생략할께요.


에넥스는 사고팔고 사고팔고 총 세 번을 수익을 봤네요.

그리고 이종목, 에스퓨얼셀...!

공식적으로는 손절 사인을 주셨는데 저는 짧게 여러번 수익을 봤어요.

23일에는 전날 종가에 사서 아침에 팔고 오전에 사서 오후에 팔고 두 번 매매한거에요.

물론 적풍님 리딩대로 하지 않은거는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적풍님이 항상 하시는 말씀이 있으십니다.

“거래실린 급등 / 거래없는 조정”

“음봉 매수 / 양봉 매도”

“매수가 이하에서 누가누가 싸게사나 경주하세요~ (분할매수)”

“단기주는 3%이상 분할매도 / 3% 손절”

단타전문이 아니시라면서도 지금은 단타 매매 할 때라면서 단기주 종목들 매일 추천을 주시네요.

그런데 그 종목들이 이슈와 테마에서 벗어난 종목들이 없습니다.

제가 팔고나면 10%, 20% 더 급등하는 종목들도 많지만 남들처럼 급등주 고점에서 물리는 것보다는 똑같은 종목을 적절한 타점에 들어가서 이렇게 수익 실현하는 요즘의 주식 생활이 너무 즐겁습니다.

기계처럼 매수하라면 매수하고, 매도하라면 매도하는 방식이 아니라 하드한 매매트레이닝으로 매매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정회원 기간 끝나더라도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수 있는 매매 습관을 길러주고 계셔서 더 안심이 됩니다.

매집주에 대해서도 걱정없이 편안히 기다릴수 있는것도 적풍님에 대한 이런 신뢰가 생겼기 때문일것입니다.

그리고 저에게는 무엇보다도 좋은게 또 하나 있어요.

중간 중간 쉴 때 들려주시는 음악들이 좋아요.

잊고 있었던 락발라드 듣고 있노라면 왠만한 라디오 방송보다 선곡이 더 좋더라구요.

밴드에서 악기를 연주하셔서 그런지 음악코드가 저랑 비슷하신듯~

이렇게 전 편안하게 적풍님방에 2주동안 적응해가고 있습니다.

아직 수익금액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이렇게 하면 손실 계좌 원금회복은 시간 문제일거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제 주식매매에 대한 편견과 습관을 바꿔주신 적풍님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이만 끝낼께요~

댓글입력악성댓글 및 ( 성인)광고성 글은 관리자가 사전예고 없이 임의 삭제하오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